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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9-02-11 16:27
서울시, 올해 전기·수소차 만4천 대 보급...오늘부터 보조금 접수
 글쓴이 : 당동윤
조회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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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가 올해 전기차 만3천6백 대와 수소차 300대 보급을 목표로 오늘(11일)부터 1차 보조금 접수에 들어갑니다.

구매보조금은 전기차의 경우 최대 천350만 원, 수소차는 찻값의 절반가량인 3천5백만 원을 정액으로 지원합니다.

보조금 지급은 상반기에 1차로 전기차 5천 대, 수소차 58대가 대상이고 나머지는 하반기에 2차 접수를 통해 이뤄질 예정입니다.

보조금 신청대상은 서울에 주소를 둔 개인과 서울에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과 기업, 공공기관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나 전기차 통합 콜센터, 환경부 통합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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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사진=뉴스1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가 확실시되는 가운데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기업결합 심사를 허용할 지 관심이 쏠린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오는 14일 이사회를 열고 케이블텔레비전 1위 사업자 CJ헬로의 인수를 확정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가 CJ ENM이 보유한 CJ헬로 지분 53.92%를 사들이는 방식으로 인수 가격은 1조원가량으로 추산된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지난해 12월 취임 첫 기자간담회에서 “특정업체에 제한하지 않고 유료방송시장 변화를 주도하기 위한 방안을 검토 중이다”고 밝혔다.

업계는 LG유플러스의 분위기와 자금력이 과거와 크게 달라졌다며 CJ헬로 인수가 사실상 확실하다고 설명한다.

과거 LG유플러스 측은 한솔PCS, 하나로텔레콤을 인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지만 모두 무위에 그쳤다. 이 회사들은 각각 KT와 SK텔레콤에 인수되면서 LG유플러스가 크게 성장하지 못한 걸림돌이 됐다. 업계 관계자는 “당시 LG유플러스가 통신서비스에 자신을 잃어 적극적인 인수합병을 추진하지 못했다”며 “최근에는 실적이 좋아지면서 자신감을 많이 회복한 모습”이라고 말했다.

실적이 개선되면서 인수에 필요한 자금력도 충분히 확보했다. 지난해 LG유플러스는 영업익 7309억원을 달성하면서 CJ헬로를 인수할 수 있는 실탄도 마련했다.

다만 문제는 공정위의 기업결합 심사다. 2016년 공정위는 SK브로드밴드와 CJ헬로 간 인수합병에 대해 “시장독과점이 우려된다”며 기업결합 금지 결정을 내린 바 있다.

‘독점 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공정거래법)에 따르면 직전연도 자산총액 또는 매출액이 3000억원 이상인 회사가 자산총액 및 매출액이 300억원 이상인 회사를 주식취득 등의 방법으로 인수하기 위해서는 공정위의 승인이 필요하다. 2017년 기준 LG유플러스와 CJ헬로의 연간 매출액은 각각 12조2794억원과 1조1199억원으로 공정위의 심사 대상이다.

관건은 시장 집중도다. 업계는 LG유플러스가 CJ헬로를 인수할 경우 시장점유율이 24.4%로 1위 KT의 30.8%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공정위의 심사를 무난히 통과할 것으로 예상한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공정위가 유료방송의 시장범위를 어떻게 보는 지에 따라 기업결합 금지도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SK브로드밴드의 CJ헬로 인수 추진 당시에도 공정위는 전국을 하나의 시장으로 보지 않고 CJ헬로가 방송사업을 벌이고 있는 23개 방송권역을 각각의 시장으로 봤다. 당시 공정위는 합병 승인시 23개 권역 중 21개에서 독과점 현상이 발생할 것으로 우려하고 불승인 결정을 내린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LG유플러스가 14일 이사회 이후 공정위 측에 기업결합 신고서를 제출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공정위가 시장을 어떻게 해석하는지에 따라 기업결합 추진 여부가 판가름 날 것”이라고 말했다.

박흥순 기자 soonn@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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